하드웨어

HPE, 지속성메모리 등 신제품 대거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www.hpe.com/kr 대표 함기호, 이하 한국HPE)는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지속성메모리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고속 메모리의 성능과 스토리지의 지속성을 결합한 HPE 지속성메모리(Persistent Memory) ▲프로라이언트 Gen9용(9세대) 서버 옵션 및 솔루션 ▲아폴로 및 문샷 시스템이 포함된 워크로드 최적화 플랫폼과 솔루션 등이다.
 
우선 새롭게 출시된 지속성 메모리 제품 HPE 8GB NVDIMM은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결합한 제품으로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작업 성능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됐다. 

신형 HPE 프로라이언트 Gen9 서버에 최적화됐으며,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와 스토리지네트워킹산업연합(SNIA) 등 국제표준기구가 인정하는 업계표준인 비휘발성 메모리 모듈(NVDIMM-N)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이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병목현상에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도 지원 가능하며, HPE 스마트 스토리지 배터리의 백업기능이 포함돼 전원이 꺼졌을 경우에도 DRAM에서 플래시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때 최대 16NVDIMM까지 지원된다.
 
또한 최대 22개의 코어 및 2400MT/s의 메모리 속도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신형 인텔 제온 E5-2600 v4 프로세서를 x86 서버인 HPE 프로라이언트 Gen9  에 적용해 최대 22% 성능을 높였다.
 
이와 함께 출시된 HPE 아폴로 6500/4520 시스템은 극초단타매매(HFT) 및 딥러닝과 같은 빅데이터 작업을 실행하거나 복잡한 고성능컴퓨터(HPC)를 운용해야하는 기업들이 대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는데 최적화된 인프라 솔루션이다.

아폴로 6500 시스템의 경우 엔비디아 GPU 카드가 최대 8개 탑재됐으며, 엔비디아 딥러닝 SDK와 새로 출시된 인지컴퓨팅 툴 킷 등 딥러닝 컴퓨팅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모델을 지원한다. 
 
이밖에 금융기관의 생산성과 성능강화를 위한 HPE 워크로드 최적화 솔루션인 ▲문샷 트레이더 워크스테이션 ▲트레이드 매치 서버 ▲리스크 컴플라이언트 아카이브 ▲버티카 SQL 온 하둡 등도 출시했다.

앞서 HPE는 3PAR 스토어서브 올플래시 스토리지(3PAR 20840 컨버지드 플래시 어레이) 및 백업 솔루션인 스토어원스(5500, 6600) 신제품도 발표했다.

한국HPE 서버 사업부 총괄 김영채 전무는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HPE 서버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고객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하고 중요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