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라이브픽’ 검색 서비스…이벤트별·시간순 이미지 정렬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이미지 검색서비스 ‘라이브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브픽은 가수, 배우 등 스타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업데이트된 시간 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카카오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다. 이 기술은 다음 카페, 뉴스 등에 올라온 검색 허용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석해 이벤트별로 분류하고, 게시글에 많이 사용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추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트와이스’를 검색하면 트와이스가 참석한 팬미팅, 콘서트 등 이벤트별로 이미지를 모아서 제공하고, 검색결과 하단에 '사인회’, ‘쯔위’, ‘나연’ 등 자동 추출된 해시태그를 함께 보여준다. 별도로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시태그만 클릭하면 관련 결과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 모바일 검색에서는 스타의 이름뿐만 아니라 ‘시사회’, ‘시상식’, ‘사인회’ 등 특정 이벤트만 입력해도 라이브픽 결과를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샵(#)검색을 활용해 원하는 스타의 이름을 검색한 뒤 친구들에게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공유하면 된다. 이 때 이미지 묶음이 동영상 형태로 자동 재생된다. 모바일 다음 검색은 연내 라이브픽에 최적화된 뷰어를 적용해 전체화면으로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현재 스타 및 특정 이벤트 대상으로 라이브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인물 및 주제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데이터 문제해결은행' 성과는?…19일 '데이터 비즈 어워드' 개최
2024-12-19 11:51:20美 12월 FOMC 충격… 이복현 금감원장 "안정적인 시장관리, 정책 차질없이 이행"
2024-12-19 11:38:11"인도 내 K-콘텐츠 불법 서비스 차단"…SBS·SLL·CJ ENM, 힘 모았다
2024-12-19 11:20:20우리금융캐피탈, 전기차 제휴 확대… BYD코리아와 전속금융 업무협약
2024-12-19 10:5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