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퀘스트 AI 챗봇 ‘인포채터’, GS인증 1등급 획득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다이퀘스트(www.diquest.com 대표 강락근)는 ‘인포채터’ 2.0 버전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포채터(Infochatter)’는 대화를 통해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분석하고 내·외부 서비스와 연계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채팅 및 자동 상담 서비스 솔루션이다. 웹,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텍스트 메시지 형태의 ‘챗봇’, 음성인식 솔루션과 연동한 형태의 ‘음성인식 봇’, 문자와 음성 모두 결합한 ‘개인비서’ 등 다양한 서비스 형태로 모든 산업에 접목돼 활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경기도청의 ‘스마트 고지와 핀테크 기반의 지능형 세정 서비스 구축사업’에서 ‘지능형 세정 상담 서비스’ 개발과 기업은행, 신한은행의 자동 상담 POC 사업을 수행했다. 또 현재 우리은행 자동 상담 서비스 구축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 중이다.
강락근 다이퀘스트 대표는 “최근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에 대한 선호와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공공기관과 여러 기업에서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상황”이라며, “이번 GS인증으로 품질 신뢰도까지 확보하며 올해 지능형 챗봇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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