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부음

시만텍코리아, 이석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시만텍(www.symantec.com)은 시만텍코리아 수장으로 이석호 대표를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대표는 20여년 동안 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온 IT 전문가로, 다수의 IT 기업에서 활동하며 국내 보안 업계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이 대표는 라드웨어, 시스코, 인텔시큐리티(맥아피) 등 글로벌 기업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했으며 비즈니스 운영 및 개발, 영업을 포함한 전반적인 보안 비즈니스를 담당했다.

시만텍에 합류하기 전 블루코트코리아 대표를 역임한 이 대표는 대기업 시장을 중심으로 한 블루코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했다. 당시 이 대표는 공석이었던 블루코트코리아 지사장 자리에 올라 시만텍과 블루코트 한국 지사 간 인수 마무리를 진행했다.

앞서, 통합시만텍 최고경영자(CEO) 자리에도 그렉 클라크 블루코트 CEO가 선임되는 등 시만텍 내 피인수기업인 블루코트가 상당한 주도권을 쥐고 있다. 이에 시만텍코리아에서도 이러한 영향을 받아 새로 온 블루코트코리아 지사장이 통합 시만텍코리아 대표로 선임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점쳐졌었다.

시만텍코리아를 이끌게 된 이 대표는 국내에서 시만텍의 엔터프라이즈 보안 사업을 진두지휘하며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