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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도라TV, 동영상 광고상품 ‘오디언스 타겟팅’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미디어 플랫폼 업체 판도라TV(www.pandora.tv 대표 김경익)는 동영상 광고플랫폼 프리즘에 특화된 신규 광고상품 ‘오디언스 타겟팅(Audience Targeting)’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디언스 타켓팅’은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 분석해 개인의 관심사, 행동 유형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된 관심 그룹별 광고서비스를 구현한 솔루션이다. 시청자의 관심과 성향을 고려하여 영상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을 갖는 기간까지 고려해 금융, 여행, 쇼핑 등 신중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고관여 상품도 수시로 이용자들의 정보를 반영한다.

국내에서 PC와 모바일 웹의 인터넷 이용자 정보를 수집해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으로는 판도라TV 프리즘이 유일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박명진 판도라티비 프리즘그룹장은 “3500만 동영상 광고 커버리지를 보유한 프리즘과 빅데이터 기술이 만나 시청자에게는 동영상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광고주에게는 최적의 타겟팅을 제공해 광고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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