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한가위특집④] ‘접속만 해도 보상’ 어떤 게임 즐겨볼까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 속 세상도 명절맞이가 한창이다.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평소 대비해 보상도 푸짐하다. 접속만 해도 보상이 주어진다. 추석에 맞춰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져 즐길 거리가 더욱 많아진 게임들도 접할 수 있다.

◆넷마블, 추석맞이 선물 대잔치 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두의마블’ 등 인기 모바일게임 8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선 추석을 맞이해 폭탄으로 상대의 하트를 모두 없애면 승리하는 ‘폭탄 배틀맵’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접속만 해도 1000다이아와 신규 캐릭터 S+카일라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일 접속하면 최대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10월3일까지 게임 필드에서 대형 꿀밤을 주우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포인트로는 추석 한정 코스튬을 포함해 2차 전직 스킬을 레벨업할 수 있는 아이템, 탑승펫 강화주문서, S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추석 기념으로 제작한 '달빛멍멍이 & 달토끼 세트팩'을 10월 중순까지 판매한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추석을 맞아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9월21일부터 10월 첫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몬스터길들이기’에서는 11월8일까지 파괴신장, 7성 몬스터, 100만 골드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9월22일부터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게임 서비스 이후 최초로 골드 또는 티어-2, 티어-3 승급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비브라늄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넥슨 PC게임 즐겨보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바람의나라’에 추석 맞이 ‘리런리런(Rerun Rerun)’ 캠페인을 시작했다. 20일 진행된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진입로의 ‘홍진호NPC’를 통해 ▲[콩]십억경백쿠폰(2개) ▲[콩]내맘대로점핑상자(2개) ▲[콩]용무기8무제한상자’ 등 접속 선물을 10월3일까지 제공한다.

넥슨이 서비스 중인 무협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엔 ▲최상급 던전 ‘수라성’이 추가됐다. 동시에 ▲전설급 희귀 장비 ‘팔황 무기’ ▲독특한 등장식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금마’ ▲‘밀봉된 유리병’에서 ‘보물지도’를 구해 다양한 보상을 찾는 ‘보물찾기’ 콘텐츠도 선보였다. 10월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양 1,000만’, ‘은량 1000금’, ‘항해폐 10만’ 등 접속 보상을 즉시 지급한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럭키 이벤트도 있다. 매일 최대 ‘은량 5,000금’, ‘천애명월도 일러스트 마우스 장패드’ 등을 제공한다. ‘누적 접속’, ‘항해 콘텐츠 도전’ 등 신규 미션을 달성하면 ‘밀봉된 유리병’, ‘롱주 재료’ 등 새롭게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전설 폄석 교환권’, ‘항해폐 32만’ 등 보상을 지급한다.

◆엔씨 ‘아이온’ 픽셀 이벤트는 무엇=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아이온’에서 10월1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접속 누적 시간(1시간/3시간/5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PC방 이용자는 종족 별 대도시나 라크룸 필드에서 한복을 입은 ‘픽셀 친구’ NPC와 대화하면 각종 버프(Buff)를 발휘하는 ‘전설 특급 픽셀 친구’로 1시간 동안 변신할 수 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보상으로 송편(시간 당 5개)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필드 감옥에 갇힌 ‘빠르슝’ NPC와 ‘슈슈랑’ NPC를 구출하면 추가 송편도 얻는다. 획득한 송편은 ‘감사룽’ NPC를 통해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일 20시, 21시30분, 23시30분 라크룸 필드에 등장하는 ‘아싸룽’ NPC를 만나면 20%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인기게임 14종서 대박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인기 모바일게임 14종에서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며 ▲소셜게임 ‘타이니팜’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낚시의 신’에서는 추석 특집 ‘떡 먹은 피쉬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해 송편을 물고 있는 물고기가 숨겨진 낚싯대를 찾아낼 경우 보상을 제공하고 누적 점수가 높은 이용자들에게는 특별 제작된 ‘낚시의 신 보조배터리’도 경품으로 지급한다.

▲‘골프스타’는 추석과 관련된 푸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낸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보름달 야구공’을 활용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에서도 21일부터 ‘즐거운 한가위’를 키워드로 사다리 타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MLB 9이닝스 18’에서는 오는 10월3일까지 추석 기념 ‘보름달 선물 대잔치’를 진행하고 ▲‘MLB 9이닝스 GM’ 또한 유저들이 추석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 추석 선물 보따리 푼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게임(‘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온라인게임(‘뮤’, ‘뮤 레전드’, ‘R2’, ‘샷온라인’, ‘썬 리미티드’)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오리진2’는 9월23일부터 27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면 '보석 패키지', '5배 경험치 카드' 등과 바꿀 수 있는 송편을 제공한다.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신성 코스튬' 시리즈 등 다양한 시리즈의 코스튬도 보상으로 지급한다. ▲‘뮤 오리진’ 이용자는 9월25일부터 9월 29일까지 게임을 즐기기만 해도 추석 호칭인 '풍성한 한가위'와 '선물상자 발자국'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접속 보상 아이템을 모아 캐릭터의 외형을 화려하게 꾸며주는 '붉은꽃의 날개'로 바꿀 수도 있다.

▲‘뮤 온라인’에 1시간 이상 접속하면 '한가위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4일까지 운영한다. 수집한 포인트는 '스켈레톤 변신반지', '상승의 인장' 등과 교환이 가능해 게임 플레이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R2(Reign of Revolution)’에선 9월27일까지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한 이벤트 조각으로 퍼즐을 조합하면 여러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보따리'를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피망 고스톱·포커 추석 이벤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서비스 중인 고스톱·포커류 게임 6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서는 오는 10월2일까지 접속 시 화투패와 도리 이모티콘을100% 증정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완성하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포춘송편’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면 ‘꽝 없는 선물 캡슐’을 증정, 상품권(최대 5만원)을 획득할 수 있다.

▲‘피망 포커’에서는 오는 10월14일까지 게임 장식 아이템 송편을 구매하면, 구매 시마다 상품별 1회씩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 최대 50만원 등 경품을 지급한다. ▲고스톱2018 ▲고스톱2019 프로 ▲고스톱2018 멍투 에디션에서는 출석 완료 후 하루 10판을 플레이하면 게임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누적 출석 기간 7일을 모두 달성할 시 경품에 자동 응모되고 10명을 추첨해 치킨과 콜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