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다른 ‘다목적’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 가보니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4일 서울 역삼동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가 문을 열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7월 e스포츠 브랜드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을 선보인 이후, 올해 3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를 창단하는 등 e스포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의 퍼블리싱뿐만 아니라 게임 관람 문화 활성화를 통해 또 다른 성장 동력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게임 전용 경기장 설립은 급물살을 타고 있다. e스포츠 시장이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보일 정도로 급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넥슨이 지난 2013년 세운 ‘넥슨 아레나’ 이후 상암 ‘OGN e스타디움’, 아프리카TV의 ‘프릭업 스튜디오’, 올해는 이날 개관된 액토즈 아레나, 내년 1월 정식 개관을 앞둔 라이엇게임즈의 ‘롤파크’ 등 건립이 이어지고 있다.
액토즈 아레나과 다른 경기장과 차별되는 점은 e스포츠에 최적화한 경기장 시설을 갖추면서도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한다는 점이다. 상시 열리는 게임대회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쇼케이스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기장 무대 반대편엔 카페테리아와 케이터링 서비를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배경합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크로마키’ 스튜디오나,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소품 스튜디오도 있다.
이곳에서 ‘게임스타코리아’ 등 e스포츠 예능 콘텐츠도 제작될 예정이다. ‘슈퍼스타K' 등 과거 인기를 끌었던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포맷을 e스포츠에 접목했다. 프로게이머가 선발되는 과정을 콘텐츠로 담을 것으로 전망된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달 중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본 무대는 총 길이 14미터, 5760*1080 해상도의 대형 플렉서블 발광다이오드(LED) 화면으로 무장했다. 10.2 채널 서라운드 입체음향 시스템을 적용했다. 입체음향 전문기업 소닉티어의 기술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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