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침대 마케팅도 과학입니다’ SK플래닛-에이스침대 업무협약

이대호
25일 서울 논현동 소재 에이스침대 본사에서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왼쪽)과 SK플래닛 김교수 MP사업그룹장이 빅데이터 마케팅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서울 논현동 소재 에이스침대 본사에서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왼쪽)과 SK플래닛 김교수 MP사업그룹장이 빅데이터 마케팅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SK플래닛 인프라 기반 빅데이터 마케팅·사업 협력
- 시럽 월렛서 ‘에이스웨딩멤버스’ 출시…만 23~40세 고객 겨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은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입니다’라는 마케팅 문구로 유명한 에이스침대(사장 안성호)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협약식은 서울 논현동 에이스침대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SK플래닛 김교수 MP사업그룹장과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OK캐쉬백, 시럽(Syrup) 등 모바일 서비스에 기반을 둔 SK플래닛의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 인프라 역량과 다수의 브랜드를 통해 고객 마케팅 노하우를 축적한 에이스침대의 서비스를 연계한다. 양사가 선보인 ‘에이스웨딩멤버스’는 만 23~40세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플래닛 ‘시럽 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1000점 무료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럽 월렛은 SK플래닛이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1500만명, 월 이용고객 수가 600만명, 국내 130여개 기업 및 700여개 브랜드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웨딩 준비를 앞둔 고객이 시럽 월렛의 위치기반 지오 펜싱(Geo Fencing) 설정 지역 내 진입할 경우 최적의 에이스침대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교수 SK플래닛 MP사업그룹장은 “SK플래닛 DXP는 타겟 고객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서비스”라면서 “에이스침대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