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중한기자] 인터파크(대표 강동화·김양선)는 9일 거래소 공시를 통해 2019년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2019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1323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1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엔터테인먼트·티켓 사업이 대형 콘서트 및 뮤지컬 티켓 판매 호조를 보였다. 자체 제작 뮤지컬 엘리자벳, 팬텀의 흥행으로 공연 수익이 증가했다.
투어 사업은 해외 항공권 판매 호조에 힘입어 거래 총액이 4% 증가했다. 항공권과 숙박 부문 송출객 또한 각각 8%, 16% 늘었다.
쇼핑 사업은 직매입 상품 비중 감소로 인해 매출액이 다소 줄었다. 세부적으로 도서·음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 증가했다.
인터파크는 “오픈마켓 비즈니스가 가진 근본 경쟁력의 장점이 발휘되도록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펼칠 것”이라며 “각기 다른 상품 영역 간의 연계로 시너지가 발휘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