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 해외 진출 돕는다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토털플랫폼 메이크에프지(MakeFG)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크에프지(MakeFG ; Makeshop Fulfillment Global)는 해외쇼핑몰 구축부터 운영대행, 해외광고, 해외물류, 오픈마켓입점까지 해외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해외진출 맞춤형 플랫폼이다.

그동안 메이크샵은 해외쇼핑몰 구축솔루션 '메이크글로비'와 해외직판 오픈마켓 'OKVIT'등을 운영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쇼핑몰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메이크에프지는 기존 운영하는 메이크샵의 해외진출 특화 서비스와 함께 몰테일 물류센터를 활용한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FP)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오픈풀필먼트 플랫폼은 물류대행과 해외배송 뿐 아니라 해외진출 쇼핑몰들의 가장 큰 고민인 물류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크에프지는 메이크샵, 메이크글로비 회원이 아니더라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서비스만 취사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메이크에프지는 보다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해외진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오픈마켓입점의 경우 OKVIT 이외에 경쟁력 있는 해외유명 쇼핑몰 등에도 입점할 수 있도록 해외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