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경제‧투자정보 동영상 팟캐스트도 SK브로드밴드 B tv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함께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제작‧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 이리온스튜디오는 팟캐스트 경제 카테고리 내 상위권에 위치해 있으며, 1만5000여명의 고정팬을 확보한 상태다.
이에 SK브로드밴드는 고품질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한 만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가입자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보이는 팟캐스트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B tv 고객 전원에게 보이는 팟캐스트 월정액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SK브로드밴드는 이리온스튜디오 시청 고객 대상으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실시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상식, 생활지혜,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품질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