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체커, 데이터베이스 도구 솔루션 출시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체커(대표 황인서)는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 전용 데이터베이스 도구 ‘SQLGate 포 큐브리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QLGate는 데이터베이스 통합개발환경(IDE) 소프트웨어(SW)로 큐브리드를 비롯해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MS) SQL 서버, MySQL 등 국내외 주요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체커는 ‘SQLGate 포 큐브리드’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큐브리드(대표 정병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품 연동을 마친 큐브리드는 SQLGate 포 큐브리드의 파트너로서 국내외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큐브리드 DBMS 환경의 데이터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계된 SQLGate 포 큐브리드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없이 사용 가능하다. SQL 자동 완성, 멀티 쿼리 실행, ERD 작성 등 DBA 및 개발자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개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체커 황인서 대표는 "국내 2000여곳 이상의 고객들에게 검증된 개발, 관리 도구인 SQLGate가 큐브리드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장에서 폭넓은 레퍼런스를 보유한 큐브리드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