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M 전년비·전기비 매출 상승…리니지도 리마스터 효과 반영 - 리니지M 등 일본 진출 마케팅비 상승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엔씨)가 2019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108억원, 영업이익 1294억원, 당기순이익 1169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 19%, 17%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15%, 63%,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제품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238억원, 리니지 501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24억원, 블레이드&소울 211억원, 길드워2 159억원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106억원, 북미·유럽 252억원, 일본 146억원, 대만 88억원이다. 로열티는 516억원이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13%, 전년동기 대비 7% 상승했다. PC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 리니지2는 전년 동기 대비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영업비용 구성을 보면 2분기 마케팅비가 2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2%가 늘었다. 리니지M 일본 진출 때문이다. 감가상각비·무형자산상각비(D&A)는 12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96% 늘었다.
한편 엔씨(NC)는 리니지2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을 2019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