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2019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600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12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 증가, 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2% 줄었으나 비용관리와 법인세 비용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54% 증가했다.
지역 매출은 해외가 26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 전분기 대비 7% 줄었다. 지난해 온라인게임 ‘블레스’의 스팀 출시 초기 성과에 따른 기저효과로 매출이 감소했다. 국내 매출은 336억원으로 보드게임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4%,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인 PC온라인 신작 ‘아미앤스트레티지’와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컴온나이츠’ 등 모바일 신작으로 하반기 시장을 준비한다. 간판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는 3분기부터 새로운 업데이트와 유명 IP 제휴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 확대에 나선다. 콘솔게임 ‘블레스 언리쉬드’는 개발 중이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네오위즈는 모바일, PC 온라인,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작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자체 타이틀들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구조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이러한 도전들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