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OPTIGA 솔루션 출시…디바이스 보안 향상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디바이스 보안 및 시스템 성능을 향상하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26일 인피니언은 ‘OPTIGA Trust M’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유한 디바이스 기밀 정보를 보안적으로 저장한다. 소프트웨어 솔루션 대비 클라우드에 디바이스를 10배까지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산업 자동화 및 빌딩 자동화, 스마트홈, 컨슈머 전자기기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자사의 보안 공장에서 OPTIGA Trust M에 디바이스 식별에 사용되는 인증서 같은 중요한 정보를 주입하여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 툴박스, 보호 I2C(Inter Integrated Circuit) 인터페이스, 깃허브(GitHub)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코드도 제공한다. 덕분에 임베디드 시스템의 설계, 통합,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OPTIGA 제품군은 하드웨어 보안 컨트롤러에 소프트웨어를 결합한다. 기본적인 디바이스 인증에서부터 자바 카드 기반 프로그래머블 요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OPTIGA Trust M 시리즈는 현재 공급을 시작했다. 보안 솔루션을 편리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평가 키트도 제공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