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수산아이앤티 SSL 가시성 솔루션, 신SW상품대상에 선정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기업 수산아이앤티(수산INT, 대표 이성권)가 자사의 SSL 복호화 솔루션 ‘이프리즘(ePrism SSL VA)’이 ‘K-ICT 신SW상품대상’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ICT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소프트웨어(SW) 제품 정부 시상제도다. 국내에서 개발된 SW를 대상으로 일반SW∙멀티미디어&서비스SW∙임베디드SW 각 부문에 격월로 우수상품을 선정∙시상한다. 연말에는 부문 통합해 연말대상을 선정, ‘SW산업인의 날’에 시상한다.

SSL 가시성 확보 솔루션인 수산아이앤티의 ‘ePrism SSL VA’는 8월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ePrim SSL VA는 SSL 암호화 트래픽을 복호화해 방화벽, IPS 등 타 네트워크 장비들에 전달한다. SSL 가시성을 확보해 SSL 암호화 트래픽을 악용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ePrism SSL VA의 경우 타 네트워크 장비들의 구성 변경이나 교체 없이 연동 가능하다. 5-Tuple 세션 투명성을 유지해 네트워크 속도 저하없이 비표준 TLS/SSL 트래픽 등 모든 포트에 대한 복호화를 지원한다. 특히, 특허 등록된 MPT 기능은 악성코드 차단 및 웹필터링 솔루션 등이 제공하는 차단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송해 주는 고유 기능이다.

수산아이앤티 이성권 대표는 “지난 1년간 국내 제품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ePrism SSL VA는 국내 다양한 레퍼런스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을 축적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SW로서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며 “제품 기능 우수성은 기본이고,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