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통신3사, 5일 ‘갤럭시폴드’ 예판…출고가만큼 마케팅전 ‘후끈’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삼성전자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가 드디어 등판한다. 200만원이 훌쩍 넘는 출고가만큼 소비자 관심도 뜨겁다. 통신3사도 예외 없이 마케팅전에 참가한다.

통신3사는 5일 ‘갤럭시폴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일제히 밝혔다. 지난 4일 출시한 5G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90 5G’ 통신3사 중 KT만 보도자료를 내놓은 것과 대조적이다. 첫 폴더블 스마트폰을 향한 높은 소비자 관심을 방증하는 대목이다. 이에 따라 통신3사도 얼리어답터 가입자 확보와 함께 혁신성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전에 돌입했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다. 통신3사 중 유일하게 갤럭시폴드 개통행사를 열고, 가장 먼지 폴더블 스마트폰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6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메가박스 ‘U+브랜드관’에서 개통 고객 100명을 초대해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은 최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퀴즈 이벤트를 통해 15명에게 ‘갤럭시버즈’를 증정한다. 영화를 관람하는 동안 개통이 진행되며, 고객은 행사 당일에 개통 완료된 갤럭시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코엑스 영화관 로비에는 U+5G 체험존인 ‘U+5G 카페(CAFÉ)’를 마련, 갤럭시폴드 제품을 시연한다. LG유플러스가 선보인 갤럭시폴드에는 5G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가 선탑재된다. 10월31일까지 5G 프리미엄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행사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5일 오전에 발송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알림과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LG유플러스는 올해 말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최대 2년간 60만원 청구 할인 가능한 ‘U+패밀리 하나카드’와 13개 제휴사 포인트를 합산해 휴대폰 단말 구매 때 차감 할인할 수 있는 ‘포인트파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도 갤럭시폴드를 통해 5G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다. SK텔레콤은 130만 5G 고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우선, SK텔레콤은 ‘오늘도착’,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개통 및 데이터 이전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5대 광역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행운의 3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약 고객 중 3인을 선정, 오는 6일 갤럭시폴드 5G를 무료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T월드다이렉트 예약가입 고객은 몽블랑 다이어리, 타이틀리스트 골프용품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더블할인’으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T삼성카드2 V2’는 최대 48만원, ‘KB T프리미엄 카드’의 경우 최대 50만4000원 통신비 할인을 받는다. 제휴처 이용 때 매월 통신비가 할인되는 ‘척척할인’도 추가 적용된다. 이용금액에 따라 24개월간 최대 22만8000원 할인받는다. 또한, 갤럭시폴드 출시에 맞춰 내놓은 분실‧파손 보험인 ‘T 올(All) 케어 250’은 200만원을 초과하는 단말에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36개월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대표 황창규)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때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삼성전자 정품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 혜택 ▲‘여기오지’ KT 전문컨설턴트 서비스를 지원한다. KT 기프트박스도 제공된다. CGV, 마켓컬리, 야나두 등 8개 인기 앱과 제휴를 맺고 할인쿠폰과 앱 이용 데이터를 무료 지원하는 혜택이다. KT는 우선적으로 갤럭시폴드 코스모스 블랙색상부터 출시하고, 스페이스 실버 색상은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KT 제휴카드 프로그램 ‘카드 더블할인 플랜’과 ‘5G 프리미엄 가족 결합’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구매 부담도 줄어든다. ‘슈퍼DC2 현대카드’와 ‘CEO 우리BC카드’를 각각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최대 월 6만원을 24개월간 할인받을 수 있다.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프로모션으로 5G 무제한 요금 가족 2명이면 선택약정 25%에 추가 결합할인 25%를 더한다.

한편, 6일 공식 출시되는 갤럭시폴드 5G는 512GB 단일 기종으로 출고가는 239만 8000원이다. 사전 예약 고객은 삼성전자가 증정하는 ▲몽블랑 폰케이스 ▲디스플레이 파손보험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출시 색상은 코스모스 블랙과 스페이스 실버 2종이다.

갤럭시 폴드 5G는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는 4.6인치 크기이다. 특히 폴더플 특성을 살려 접었을 때도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 기능이 특징이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