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씨게이트, BBC미디어액션 콘텐츠 저장·송출 지원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이하 씨게이트)가 영국 BBC 산하 국제 개발 자선 단체 ‘BBC미디어액션’의 콘텐츠 저장 및 송출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BBC미디어액션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지원 통한 거버넌스 강화 ▲취약계층의 건강 개선 ▲인도주의적 긴급 상황 속에서 그들이 생존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자선 단체다.

씨게이트는 아이언울프 프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10테라바이트(TB) 드라이브 90개와 4TB 드라이브 12개를 시놀로지 네트워크연결형저장소(NAS) 서버에 결합한다. 이를 BBC미디어액션에 기증하고, 촬영 데이터 등을 안전하게 저장 및 방송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캐롤라인 널시 BBC미디어액션 최고책임자는 “자사는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작 및 방송하고 있다”며 “씨게이트와 시놀로지가 제공하는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미디어 데이터를 더 쉽게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생명을 구한다는 BBC미디어액션의 중대한 사명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동안 BBC 미디어액션은 다양하게 분산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에 콘텐츠를 저장해왔다. 이런 솔루션 중 극소수만이 RAID(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 Disk)로 설정된 기기였다. 대부분 데이터는 보조 스토리지에 백업되지도 않았다. 자선 단체가 활동하는 까다롭고 취약한 환경을 고려하면, 이는 데이터 보존에 치명적인 취약점으로 여겨졌다.

이번 지원으로 통해 제공된 아이언울프 프로 및 시놀로지 NAS 제품은 높은 워크 로드와 협업 환경을 위해 24시간 원격 액세스, 백업, 파일공유 등의 기능을 갖춰 기존 스토리지 솔루션 환경의 단점을 완벽 보완한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