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아루바, 29개 디즈니 월드 리조트에 Wi-Fi 솔루션 제공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아루바)는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 29개 전 지역에 자사 와이파이(Wi-F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미 5개 지역의 월트 디즈니 리조트에서는 호텔 로비 모바일 체크인, 하우스키핑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 등과 같은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아루바 와이파이 인프라를 구축한 상태이다.

HD/4K 화질 스트리밍을 원하는 가족 단위 고객부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성능을 원하는 컨벤션 고객까지 아루바에서 구축한 고속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루바는 2021년까지 나머지 24개 지역의 디즈니 리조트에 와이파이 인프라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루바 측은 “새로 구축된 아루바 인프라는 관리, 위치 기반 서비스 및 분석 기능을 인정받아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에게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관련 인프라는 실내/실외용 로케이션-레디 액세스 포인트부터 보안 접속을 위한 무선 인증 및 정책 시행용 아루바 클리어패스,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아루바 에어웨이브, 사용자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관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아루바 ALE(Analytics and Location Engine)로 구성된다.

이븐 파미가 월트 디즈니리조트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디렉터는 “아루바는 게스트 서비스, 하우스키핑, 유지 관리 등의 영역에서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줬다”며 “모바일 체크인 같은 새로운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당사의 노력을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한편 HPE는 지난 5월 월트 디즈니 리조트의 공식 네트워크 제공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