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HID 글로벌은 디지털 및 물리적 업무 환경의 모바일 액세스 도입을 확대하기 위해 VM웨어와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기에 관계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앱)을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인텔리전스 기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에 건물 및 도어 액세스 권한 획득을 위한 ‘HID 모바일 액세스’를 탑재한다.
최근 VM웨어는 자사의 시설에 블루투스 지원 ‘HID 아이클래스 SE’ 리더기 및 모바일 ID를 활용해 플랫폼 통합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완료했다.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어에 설치된 리더기에 태핑해 건물, 방, 기타 공간에 들어갈 수 있다. ‘트위스트 앤 고’ 모바일 제스처 기술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도어 개폐도 가능했다.
토니 쿠에 VM웨어 엔드 유저 컴퓨팅 부문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모든 기기에서 전체 앱에 걸쳐 향상된 디지털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재정의하고 있다”며 “이번 HID 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워크스페이스 원에 물리적 액세스 제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힐딩 얼헤이드 HID 글로벌 물리적 액세스 제어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사이버 보안 및 물리적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인 HID 글로벌과 VM웨어의 이번 협업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통합 물리적 및 논리적 액세스 제어 활용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에 기반한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통합 액세스 제어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려는 양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