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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챗봇 기술 기반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강화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페24는 온라인 비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조이코퍼레이션과 협력해 자사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는 현지 전문가가 국내 쇼핑몰 운영자를 대신해 상품 상세안내부터 상품추천, 배송처리 등 해외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서비스다. 현지화 운영에 필요한 소비자 특성 분석, 온라인 쇼핑 환경 분석 등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내 조이코퍼레이션의 채널톡 솔루션이 연동됐다. 메신저 기반의 고객 상담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1:1 맞춤 전문 상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응답 ▲고객 구매정보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자동화 기술도 접목됐다. ▲고객 유입현황 실시간 분석 ▲잠재고객, 충성고객 등 고객 분류 자동화 ▲실시간 타깃 마케팅 ▲자동 번역 등 기능이 도입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누구나 쉽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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