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ADT캡스, ‘캡스 뷰가드’ 400만 화소 라인업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가 400만 화소의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 ‘캡스 뷰가드 400만 화소’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ADT캡스 캡스 뷰가드 400만 화소는 영상보안솔루션인 캡스 뷰가드의 신규 라인업이다. IP카메라 3종과 저장 용량 및 효율성을 높인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 3종 등으로 구성됐다.

IP카메라는 ▲실내용 고정 렌즈 ▲실내용 가변 렌즈 ▲실외용 가변 렌즈 등 3개 타입으로 선보였다. 400만 화소의 해상도로 원거리에서도 얼굴이나 차량 번호판 등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실외용 가변 렌즈는 4.3배 광학줌과 1.6의 낮은 조리개 값을 적용했다.

ADT캡스에 따르면 기존 200만 화소 카메라가 약 20m 거리의 피사체를 식별할 수 있었다. 이번 400만 화소 카메라는 30m 거리의 피사체도 선명하게 식별할 수 있어 영상 확대 시에도 물체 및 글자를 또렷이 볼 수 있다.

녹화 영상을 저장하는 NVR 장치 사양도 업그레이드됐다. ▲4채널 ▲8채널 ▲16채널 등 3개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H.265 압축 코덱 기술을 활용해 영상 저장 기간도 약 1.4배 늘렸다.

ADT캡스 관계자는 “캡스 뷰가드 400만 화소 라인업은 영상 품질과 저장 용량 및 효율성을 개선해 원거리 피사체 식별이 중요한 학교나 공공주택, 공공기관 등에 유용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보안전문기업의 노하우와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혁신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