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과 비대면 채널 확대 나선다

김소영

-AI 기술 활용해 교보생명 비대면 채널 전반 구축


[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교보생명과 AI 기반 비대면 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인공지능), 챗봇, 업무 인프라 혁신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와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해 교보생명 고객을 위한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한다.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AI 서비스와 대화형 소통을 기반으로 이용자 의도에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다.

교보생명 고객센터에 챗봇을 구축함으로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이 가능하며 ▲카카오톡으로 가입·조회·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AI를 활용한 계약 확인 시스템 도입도 검토 중이다. 현재는 신규 보험 계약 시 고객이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주요 서류 등을 확인했는지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해야 한다. 이를 AI 자동 상담 시스템으로 전환해 고객센터 운영을 한층 효율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교보생명 내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하고 임직원 간의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자사가 개발 중인 기업용 메신져 활용 등에 대해서도 협의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김소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