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노그리드, 서버가상화 솔루션 ‘클라우드잇 V5’ 조달청 등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딩 컴퓨팅 기업 이노그리드는 공공 및 지자체가 클라우드 지원과 서버가상화를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 서버가상화 솔루션 ‘클라우드잇 V5.0’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하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노그리드에 따르면 나라장터에 등록된 클라우드잇 V5.0은 V4.0 대비 라인업을 다각화했다. 클라우드지원과 서버가상화를 도입하려는 규모와 대상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플러스, 코어 에디션을 제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잇 V5.0은 기존 정보기술(IT) 자원을 통합하고 분할해 리소스 이용률을 향상시킨다. 고가용성, 로드밸런싱, 오토스케일링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공공기관에 특화된 파스-타(PaaS-TA) 등 다양한 플랫폼형 서비스(PaaS) 연계를 위한 확장성도 강화했다. 이 밖에 관리포털, 미터링, 빌링, 자원사용승인, 빅데이터지원(BACS), 모니터링(VICS), 도커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간편하게 서버가상화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최신 제품을 나라장터에 등록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보안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