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퀀텀코리아는 오는 5월12일부터 14일까지(한국시각 13일~15일) 버추얼 온라인 비디오 이벤트 ‘버추얼Q NAB’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전미방송협회(NAB) 주관으로 매년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NAB 전시회는 올해로 98회를 맞는 북미 방송 미디어 관련 전시회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고 디지털 이벤트로 대체됐다.
퀀텀은 버추얼Q NAB에서 최신 제품을 소개하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전문가와 어도비, 달렛, IPV, 테라디시를 포함한 퀀텀 기술 파트너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세션을 개최한다.
퀀텀은 이 행사에서 자사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에 사용된 기술을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됐다는 점을 강조한다. 검색 속도 향상을 통해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도록 설계된 ‘스토어넥스트’ 소프트웨어(SW)의 새로운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퀀텀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인 에드 피오레는 “오랜 기간 좋은 관계를 맺어온 고객들을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올해 NAB 전시회를 온라인 버전인 ‘NAB 익스프레스’로 진행하기로 결정에 대해 지지한다”며 “버추얼Q NAB는 고객, 파트너와 온라인에서 만나 협업하고 우리의 최신 혁신 기능에 대해 강조할 수 있는 기회다. 향후 모두가 안전하게 다시 모일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