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클라우드산업협회-인하대, 클라우드 공공서비스 플랫폼 개발 위해 맞손

이종현
왼쪽부터 인하대학교 이창주 교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양유길 부회장, 인하대학교 명승환 교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민영기 사무국장
왼쪽부터 인하대학교 이창주 교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양유길 부회장, 인하대학교 명승환 교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민영기 사무국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산업협회는 최근 인하대학교 산하 산업보안e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공공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연구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공공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와 정보교류를 시작한다. 공공서비스 플랫폼은 정부가 공공데이터를 기업·시민사회에 개방하고 공유함으로써 시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재생산되고 참여를 촉진시키는 소통의 공간이다.

센터는 기술적·정책적 방안을 공동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가 대량으로 저장·관리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보안 강화를 위해 인하대학교 대학원 산업보안 거버넌스 전공 석·박사 과정과 연계해 클라우드 보안 취약점 대응 방안 연구와 보안 전문가도 양성한다.

양 기관은 올해 10월 첫 공동 세미나를 열고 이후 연간 두 차례 정기 세미나를 개최해 연구 성과와 정보를 교류한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산시키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