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카페24 앱스토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페24는 오픈 2년 만에 ‘카페24 앱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가 누적 10만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앱이 모여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개발사가 출시한 앱을 다운받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다. 별도 개발 작업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사들은 마케팅부터 주문, 배송, 매출관리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앱 출시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 쇼핑몰 기능을 확대하는 흐름은 개발사들의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카페24 측 설명이다.

개발사 포그리트가 개발한 자사 웹 사용자 행동 분석 툴 ‘뷰저블리’는 카페24 앱스토어 입점 후 1년간 가입고객 수가 35배 증가했다. 팟콘커뮤니케이션의 광고추적 분석 앱 ‘라이브로그’는 1000여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디지털 뉴딜 시대를 맞아 글로벌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파트너들과 동반성장이 한층 중요해졌다”며 “창의를 가진 쇼핑몰 운영자와 개발자를 이어주는 카페24 앱스토어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