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LG전자-지스트, AI분야 업무협약 체결

이안나


- AI 경진대회 토너먼트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 및 LG전자 상장 수여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 분야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해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과 손을 잡았다.

LG전자(권봉석 배두용)는 이 회사 AI연구소가 지스트 AI연구소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광주광역시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공동 협력 ▲인공지능 기반 창업지원 분야 ‘꿈꾸는 아이(AI)’ 경진대회 공동 참여 ▲집적 단지 내 창업기업 대상 LG전자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에 대한 홍보 및 제안 등이 포함됐다.

LG전자는 지스트와 함께 꿈꾸는 아이 경진대회에 참여해 3대 특화 분야(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 선별 종목들의 예·본선을 진행한다. 선별 종목별 토너먼트를 통한 경진대회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LG전자 상장이 수여된다.

김주민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가 축적한 AI 기술 노하우가 담긴 씽큐 플랫폼을 광주 AI 집적단지 내 예비창업자에게 공유하며, 동시에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예선전이 시작될 이번 경진대회에선 AI종목별 실증 기반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약 2억3400만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고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수행하는 광주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중 창업분야의 세부사업이다. 지스트는 데이터, AI, 매니지먼트 창업교육과 기업 수요조사, 경진대회 부분을 수행하고 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