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이버-NBP-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교육 업무협약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KERIS)과 상호협력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앞으로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AI 교육 생태계 조성과 원격교육 개선에 협력한다.

협약식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원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 ▲네이버 클로바의 클라우드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NSML)과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공지능 학생 체험대회’의 공동 개최 ▲AI, 클로바 더빙 등 최신 기술 도입·적용 등 공지능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이번 협약을 모든 국민이 인공지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AI 교육이 학교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인공지능 교육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 나가고, 원격교육을 포함한 학교교육의 개선을 위해 3개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KERIS와의 협약을 통해, 네이버가 그동안 연구해 온 최신 AI 기술을 미래 인재 육성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SW·AI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원기 NBP 대표는 “NBP는 e학습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한 것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교육분야 중 특히 원격 교육에서 안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및 인프라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