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시작…숨은 통신3사 ‘클라우드게임 대전’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통신3사가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20 5G’ 사전예약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출시일은 21일이다.

통신3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하나의 고성능 게임기로 변신한 갤럭시노트20에 맞춰 각사 주력 클라우드 게임을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을 펼친다.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끊김 없이 주고받는 것이 중요한 클라우드 게임은 5G 핵심서비스로 꼽힌다. 새로운 게이밍 경험으로 노트20 판매증진을 노리는 삼성전자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을 킬러콘텐츠로 내세우는 통신3사 간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셈이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실제 펜처럼 진화한 스마트S펜과 문서작업이 편리해진 삼성노트, MS 솔루션과의 폭넓은 연동이 특징이다. 색상은 미스틱브론즈, 미스틱그레이가 있다. 통신사별로 미스틱블루(SK텔레콤), 미스틱레드(KT), 미스틱핑크(LG유플러스) 3가지 색상을 더했다. 출고가는 갤럭시노트20 119만9000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145만2000원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MS와의 협력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했다. 갤럭시노트20에서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MS의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지원한다. 게임패스를 이용하면 90여개 게임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클라우드에 접속해 즐길 수 있다. 갤럭시노트20 자체가 고성능 게임을 지원하는 휴대용 콘솔이 되는 셈이다.

◆ 클라우드 게임하고 싶어? 말만 해!=이와 관련 삼성전자와 통신3사는 다양한 게임 관련 혜택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통신사 관계없이 갤럭시노트20 시리즈 사전예약 구매자는 ▲엑스클라우드 게임패스 3개월 무료 ▲컨트롤러 ▲무선충전 배터리팩(17만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일반 개통자에게도 엑스클라우드 게임패스 3개월 무료, 컨트롤러(10만원상당)가 제공된다.

SK텔레콤은 MS와 협력해 오는 9월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한국에 정식 출시하며, 출시 시점에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5GX 요금제 가입자는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28곳 5GX 부스트파크에선 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8월7일부터 8월22일까지 5GX 부스트파크 매장에 있는 엑스박스 게임 체험존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즐기고 레이싱 완주 기록을 남기면 된다. 전국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고객을 선정해 ▲1등 노트20 ▲2등 버즈 라이브 ▲3등 오큘러스 고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20명 추첨)도 증정한다.

KT도 게임 혜택을 강화했다. 노트20을 구매하면 KT 자체 서비스인 ‘5G 스트리밍게임’을 3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내달 1일부터 14일 KT닷컴 이벤트 추첨으로 5G 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한다. 또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을 통해 선착순 10만명에게 미스틱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1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기존 LG유플러스 5G 가입자 대상으로만 제공하던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개방한다. 지포스나우는 리그오브레전드, 검은 사막, 하이퍼 스케이프(8월11일 정식 출시 예정)를 비롯해 국내에서 현재 300여종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엔비디아의 지포스나우 국내 단독 파트너사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맞아 5G 요금제 가입자 전원은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노트20 외에도 LG유플러스 가입자라면 지포스나우 프리미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유플러스 5G 및 인터넷 가입자에게 제공하던 베이직 혜택도 그대로다.

◆사전예약 행사, 비대면으로 만나요=통신3사는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기념해 온라인 중심 비대면 프로모션에 주력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몰에서 노트20을 예약·개통할 경우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노트20 론칭행사로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연기자 겸 가수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출연할 예정이며, KT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 중 5명을 특별 초청해 함께 소통할 계획이다. 라이브 토크쇼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은 오는 10일까지 KT샵 이벤트 응모 시 추첨으로 ▲갤럭시노트20 미스틱레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사전예약 시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다. 유샵전용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등 다양한 제휴업체 할인쿠폰을 매달 1년간 요금제별로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에게 ‘베스트 오브 구글’ 5G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구글 원 100GB 멤버십을 각각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6원 상당) 및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도 받을 수 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