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라임라이트, 엣지에서 고속 콘텐츠 전송 지원하는 ‘엣지펑션’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엣지 기능을 확장해 콘텐츠 요청이 수신되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지역에 있는 라임라이느 테워크 인프라를 활용하는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엣지펑션(EdgeFunctions)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엣지펑션은 서버리스, 가상머신, 베어메탈 솔루션이 포함된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 솔루션의 최신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방법과 위치에서 엣지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화된 스트리밍 ▲액세스 제어 ▲동적 광고 삽입 ▲A/B 테스팅 ▲이미지 편집 등 스트리밍 비디오 및 콘텐츠 전송 사례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또한 엣지펑션은 콘텐츠 워크플로우 간소화, 빠른 의사결정 수행, 고객 맞춤화된 콘텐츠 배포 등을 위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이 노드.JS, 파이썬, 고(Go)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췄다.

밥 렌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엣지펑션이 포함된 라임라이트의 광범위한 엣지 컴퓨팅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콘텐츠 전송 및 엣지 툴 세트를 제공한다”며 “엣지펑션을 통해 개발자들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레이턴시에 민감하고 대역폭-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앱)을 손쉽게 만들고 실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