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A, KSM 등록 희망하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모집··· 10월 8일까지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보호 기업의 성장 및 투자유치 기반 확보를 위해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보보호 분야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정보보호 스타트업이다. 오는 10월 외부 심의 등을 거친 뒤 추천 기업을 선정해 KSM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KSM에 등록될 경우 ▲크라우드 펀딩 진행 및 성공 시 자금 조달 지원 ▲한국거래소 투자자문위원회의 IR 검토 및 투자유치 지원 ▲크라우드펀딩, M&A 등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실시 ▲코넥스(KONEX) 상장 특례 적용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KISA는 KSM 등록 지원 외에도 ▲KRX 보유 VC(벤처투자자) 대상 IR 홍보 및 자료 컨설팅, 투자 검토 ▲기업 간 M&A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설명회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IR혁신경연대회 및 투자상담회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스타트업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재정 확보를 위한 자본시장 연계 등의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KISA는 이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국내 유망한 정보보호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지난해 한국거래소(KRX)와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 8개 기업을 추천해 투자유치를 받은 바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