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통신3사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패스 QR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통신3사는 정부 공공 데이터를 기준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대형 음식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명 맛집,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전자 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고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향후 프로야구 경기의 관중 입장이 재개되는 시점을 고려해 수원 KT위즈파크와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서울 LG잠실야구장에서 패스 QR출입증을 포함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활성화한다. 유관중 경기로 전환되는 시점에 해당 구장마다 마스크를 비치해 관중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로 했다.
통신3사는 지난 6월부터 자사 고객‧알뜰폰 사용자 대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QR코드를 시설 관리자에게 제시하면, 이를 스캔해 방문 기록을 생성하는 패스 QR출입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발급된 QR코드는 회당 15초만 효력이 유지되며, 매회 생성 때 마다 본인 명의 기기 여부를 확인한다. 최종 생성되는 QR코드에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하지 않는다.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패스 QR출입증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는 한편 5G‧인공지능(AI) 기반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를 통해서도 고객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