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 대금 정산 더 빨리 받는다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판매 대금을 빠르게 정산받게 된다.
13일 네이버파이낸셜은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빠른 정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은 소비자가 ‘구매 확정’을 하지 않아도 제품 배송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다.
빠른 정산 서비스가 도입되면 정산 주기는 구매 완료 후 평균 5.4일이 될 전망이다. 기존 주기였던 9~10일보다 4일 이상 단축된다. 배송 완료 다음날로부터 1영업일에 판매 대금의 90%를 미리 정산해주는 방식이다.
신청 절차도 간단하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내 정산 메뉴에서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인증만 하면 서비스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거래액이 3개월 연속 100만원 이상이고 반품율이 20% 미만이며, 연체기록이 없다면 누구나 빠른 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자체 데이터 기반의 FDS(Fraud Detection System) 기술로 판매자의 신용도를 판단한 뒤 최종 대상 여부를 확정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일부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뒤 12월 초에 대상자를 확대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최진우 네이버파이낸셜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은 판매자들에게 빠른 자금회전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정산구조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더욱 좋은 환경에서 사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네이버파이낸셜은 구매자들이 빠르게 ‘구매확정’을 할 수 있도록 배송조회 및 구매확정 화면을 개편했다. 빠른 정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판매자들은 구매확정 후 1영업일에 대금을 정산받기 때문에 빠른 구매확정 역시 중요하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