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영림원소프트랩, 엠씨넥스에 ERP 고도화 추진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자회사인 시스웨어가 엠씨넥스에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고도화 작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 2일 ERP 및 생산관리시스템(MES) 도입을 위한 킥오프를 진행했다. MES 구축은 삼성SDS가 맡는다.

엠씨넥스는 자율주행 및 스마트 영상기기 전문기업으로 전장 카메라 분야에선 전세계 5위권 기업이다. 2020년 1조3111억원을 달성했다. 엠씨넥스는 지난 2007년 영림원의 K-시스템 ERP를 처음 도입했다. 당시 엠씨넥스의 매출액은 약 300억원에 불과했다.

시스웨어는 이때부터 15년간 추가개발과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2013년에는 엠씨엑스의 베트남 닌빈시 진출에 맞추어 현지법인에 ERP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엠씨넥스의 지속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ERP 고도화 작업이다.

엠씨넥스 전산고도화팀 배재호 수석은 “한국 본사와 베트남 법인까지 ERP와 MES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동종업계들의 구축사례를 비교하고, 최종 결정까지 2년 이상 검토했다”며 “영림원의 K-시스템 에이스를 통해 본사와 베트남까지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손익분석을 통해 미래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