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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선물샵’ 주제판 오픈…‘선물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풍부한 상품 데이터베이스(DB)로 특색 있는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선물하기는 평소 검색을 하거나 상품을 둘러보다가 ‘선물하기’ 버튼으로 자연스럽게 선물을 하는 서비스다.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를 적용,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거나 최근 인기있는 선물 트렌드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지난 1~4월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해 이용자 경험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다양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선물샵' 주제판을 열고 관련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선물샵 판에는 상황별 전하고픈 감정에 따라 관련 선물을 추천하는 ‘테마별 선물 편집샵’을 다양하게 꾸렸다. 또 중소상공인(SME)과 창작자들의 작품을 선별한 ‘컬처샵’ ‘아뜰리에샵’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과 그라폴리오 작품이 담긴 ‘메시지 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축하, 감사, 위로, 사과, 응원뿐 아니라 끼니 걱정 같은 일상 속 감정을 재치있게 표현한 카드 60여 종을 선택할 수 있다.

전송된 선물 및 메시지 카드는 수신자의 네이버앱 상단 Na. 영역의 선물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이용권은 Na. 영역 첫 화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현물 상품의 경우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다양한 선물하기 적립 프로모션으로 이용자 혜택도 강화한다.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에게 기존 선물하기에 따른 적립 혜택(2%+4%) 외에 추가 4%를 더한 총 10%의 적립 혜택을 준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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