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K쇼핑-SBS미디어넷, 미디어커머스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이안나
- K쇼핑 모바일 라이브 편성 확대 및 홍보마케팅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K쇼핑이 SBS미디어넷과 함께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과 SBS미디어넷은 지난 11일 양사 핵심역량 시너지를 통한 미디어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K쇼핑의 커머스 사업자로서 역량과 다양한 TV채널을 보유한 SBS미디어넷 방송프로그램 제작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K쇼핑은 SBS미디어넷 제작 전문 인력 지원을 토대로 K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 운영한다. 특히 저녁시간대 방송을 새롭게 편성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난다.

SBS미디어넷은 K쇼핑의 커머스 역량을 토대로 각 채널 특성 및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판로 지원까지 협력할 전망이다. 또한 K쇼핑 식품·건강기능식품·리빙·뷰티 등 주력 카테고리 상품을 TV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KTH 김태환 총괄부사장은 “K쇼핑과 SBS미디어넷 양사의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고객 가치 향상은 물론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힘쓰는 한편, 향후 K쇼핑 상품과 더불어 나스미디어, 플레이디가 론칭한 자체 브랜드 상품 판매 및 홍보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그룹 차원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