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트윕에서 페이코인으로 크리에이터 후원한다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페이코인을 운영사 다날핀테크가 라이브 방송 크리에이터 후원 플랫폼인 ‘트윕(Twip)’에서 페이코인 결제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트윕 사용자들은 크리에이터 후원에 사용되는 트윕캐시를 페이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또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페이코인으로 트윕캐시를 충전하면 결제금액의 20%를 페이백(최대 1만원) 받을 수 있다. 트윕 리워드코드를 통해 페이코인 신규 가입 시 2PCI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트윕은 MZ세대에서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유지 중인 플랫폼이다. 이번 페이코인 결제 도입을 통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결제 수단의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활용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트윕과의 결제 서비스 오픈은 광범위한 오프라인 제휴점을 보유한 페이코인의 가맹점 생태계를 디지털 콘텐츠 분야로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특히 가상자산 결제의 주요 사용자인 2030세대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코인은 2019년 서비스 오픈 이후 2년만에 약 200만명의 앱 사용자, 7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보한 바 있다. 최근에는 페이코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코인 쇼핑’ 기능도 출시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