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네이버와 이마트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력 체계를 가동한다. 중소상공인(SME) 브랜드화가 그 첫 번째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는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다.
양사는 2000여개에 이르는 지역명물 상품 DB 가운데 신청 및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SME 상품을 선발하고,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과 함께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개발된 상품은 네이버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물론,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이마트가 입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마트 매장 내 체험형 편집샵을 구축해, 네이버를 발판으로 전국의 이용자들과 만나온 수공예 제품이나 전통주 같은 특색있는 로컬 SME의 상품들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