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카카오엔터프라이즈-한국과학창의재단-구름, AI교육 업무협약 체결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교원,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다.

30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정보기술(IT) 교육 솔루션 기업 구름 및 한국과학창의재단과 SW·AI 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 기업·기관은 ▲교원, 학생 대상 SW・AI교육 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SW·AI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원, 학생 대상 SW·AI교육 수업 지원 및 교육현장 활용을 위한 교육용 툴 제공 등 에듀테크 관련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는 11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제공, SW 교과 및 AI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이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I 교육 랜선 클래스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SW·AI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콘텐츠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만들고 적극 지원할 것이다. 카카오워크는 하반기에도 업무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을 순차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