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오라클, 가트너 MQ ‘제품 중심 기업 전용 클라우드 ERP’ 부문 리더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오라클이 자사의 ‘퓨전 클라우드 ERP’가 최근 가트너가 발표한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제품 중심 기업 전용 클라우드 ERP 부문’에서 3회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오라클에 따르면 10개 업체를 평가한 이번 매직 쿼드런트(MQ)에서 오라클은 가장 뛰어난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을 평가받았다. 또 ‘비전 완성도’ 또한 가장 우수한 축에 속했다고 피력했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리더는 제품 중심 ERP 시스템 및 프로세스가 어떻게 클라우드 이전을 통해 지원 및 개선을 달성하는가에 대한 시장을 정의하는 비전을 증명한 기업”이라며 “특히 클라우드 ERP 제품군 시장에서 ‘리더’는 다양한 규모의 조직과 계약을 꾸준히 체결하고, 운영 및 관리 ERP의 모든 영역에 걸쳐 깊이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고 평가한다”고 전했다.

론디 응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고객 중심의 사명에 초점을 두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기술을 분기별로 꾸준히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ERP가 리더로 선정된 것은 오라클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영광스러운 결과”라고 자평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