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모바일 통합 보안 솔루션 ‘모바일키퍼 4.0’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키퍼는 모바일 업무 환경에서의 보안성과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보안 솔루션(EMM)이다. 모바일 단말관리(MDM), 앱 보안 및 관리(MAM), 모바일 출입통제(MDAC) 등 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SW) 풀 라인업을 갖췄다.
모바일키퍼 4.0 버전은 보안성 강화와 함께 운영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을 강화했다. 관리자 대시보드를 새롭게 추가해 실시간 이상감지 현황, MDM 연동 서버 동작 상태 모니터링, 에이전트 설치 현황 등 다양한 통계 및 통합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앱/콘텐츠 등록 및 제어 기능 ▲미사용 기기 등 법인기기 관리 기능 ▲정책 설정 및 관리 기능 등 강화된 모빌리티 운영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설명이다.
김인환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사업부 이사는 “최근 공공을 비롯한 전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관·기업의 전사적인 모빌리티 운영 및 관리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며 “모바일키퍼 4.0을 나라장터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된 만큼 공공시장 확대에 주력, 국내 모바일보안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