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VM웨어, 연례 클라우드 컨퍼런스 ‘VM월드 2021’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VM웨어는 6일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VM월드 2021’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비즈니스용 클라우드 ‘VM웨어 크로스-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출시 및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 소개가 이뤄졌다.

VM웨어 크로스-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앱)을 구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최신 ‘앱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앱을 운영하고 실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여러 클라우드에서 앱의 성능과 비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클라우드 관리’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앱을 연결하고 보호하는 ‘보안과 네트워킹’ ▲분산된 업무인력에 권한을 부여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와 엣지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다.

VM웨어는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를 통해 유연성과 보안을 바탕으로 모든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구축·실행·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최고경영자(CEO)는 “더 이상 ‘클라우드 우선’이 아닌 ‘클라우드 스마트’로 접근해야 한다”며 “기업은 그들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클라우드를 선택할 자유가 있어야 하고, VM웨어는 클라우드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방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환경으로의 전환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