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밀리의서재 인수한 지니뮤직, 넘버원 ‘AI오디오플랫폼’ 선언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밀리의서재를 인수한 지니뮤직이 넘버원(No.1) 인공지능 오디오플랫폼 기업으로 진화를 선언했다.

26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오디오북, 오디오예능, 오디오드라마 등 다양한 오디오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G'서비스를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밀리의서재 인수 후 ▲따끈따끈 신상 오디오 ▲멈출 수 없는 재미 음악방송 ▲귀로 쌓는 마음의 양식, 오디오북 ▲귀로 듣는 화제의 웹소설 등 다양한 오디오콘텐츠 코너를 신설했다. 지니뮤직은 다양한 오디오콘텐츠 수급을 위해 ▲밀리의 서재 ▲MBC ▲스토리위즈 등과 협력하고 있다.

연내 지니뮤직은 밀리의서재 플랫폼과 AI오디오플랫폼 지니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번들형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기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커넥티드 서비스 환경을 확장해 다양한 소비자(B2C), 기업(B2B) 구독형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니뮤직은 오리지널 오디오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한다. 지니뮤직은 스토리위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오디오드라마 ‘브레이크 포레스트’(웹소설 원작)와 오디오 예능콘텐츠 유튜버 희렌최 ‘프로의 대화법’, 아티스트 라디 ‘에헤라디오’ 등을 내놓았다. 향후 지니뮤직은 밀리의 서재, MBC와 공동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다.

또한, 지니뮤직은 KT AI음성합성기술(P-TTS)과 음성인식기술(E2E) 등을 활용해 대량의 전자책을 오디오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작환경을 구축한다. 스토리G서비스가 탑재된 AI오디오플랫폼 지니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용 서비스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지니뮤직은 스토리G 출시를 기념해 ‘ㅇㄷㅇ(오디오)게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징어게임’ 오마주 버전 이벤트로, 오는 27일부터 실시된다. 지니뮤직 인스타그램과 지니스토리G를 오가며 단계별 퀴즈를 풀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팟프로 등을 증정한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