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OTT레이더] 화제의 ‘스우파’ 콘서트를 방구석 1열에서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 티빙 : 전석 매진 ‘스우파’ 콘서트 VOD 독점 공개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의 주역이 뭉친 콘서트 무대를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온 더 스테이지’ 콘서트 VOD를 티빙이 독점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YGX,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카앤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이 참여한 전국 투어 콘서트는 지난 11월20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 공연을 시작으로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VOD는 지난 11월21일 당시 서울 공연 영상입니다. VOD 공개에 맞춰 홀리뱅과 YGX가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과 노력을 조명하는 비하인드 영상도 준비돼 있습니다. 비하인드 영상 공개는 10일 YGX와 홀리뱅을 시작으로 17일 웨이비와 라치카, 24일 원트와 프라우드먼, 31일 훅과 코카앤버터 순으로 티빙에서만 공개될 예정입니다. 스우파 애청자였다면 콘서트 무대도 놓치지 마세요.

◆ 티빙 : 글로벌 케이팝 시상식 ‘2021 MAMA’ 생중계

티빙이 지난 11일 열린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21 MAMA)’ 생중계 영상을 공개합니다. 레드카펫 영상부터 스테이지별 풀캠 등 다양한 앵글을 바탕으로 라이브로 준비한 스페셜 콘텐츠도 독점으로 선보인다네요. 또 현장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 시상자와 아티스트 대상 캐주얼 인터뷰인 위드 마마(With MAMA) 등 무대가 끝난 뒤 아쉬움을 달랠 스페셜 영상도 있다고 하니 기대하세요.


◆ 웨이브 : 6년만에 돌아온 무대 ‘원데이 위드 아델’

여성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제너럴 필드(4개 주요 부문 대상) 기록을 세운 가수 ‘아델’의 콘서트가 웨이브에서 열립니다. 웨이브가 OTT 독점으로 공개한 아델 콘서트 ‘원데이 위드 아델’은 6년 만에 새 앨범 ‘30’으로 컴백한 아델의 콘서트 실황을 담았는데요.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인 그리피스 천문대를 배경으로 펼쳐진 이번 콘서트에서는 아델의 히트곡 라이브와 함께 새 앨범 ‘30’의 수록곡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무대뿐만 아니라 오프라 윈프리와 함께 하는 토크쇼도 포함돼있다고 하니, 아델의 ‘찐팬’에겐 희소식입니다.

◆ 웨이브 : 파격 소재 미스터리 치정 멜로극 ‘쇼윈도’

남편의 여자인 줄 모르고 불륜을 응원한 한 여자의 이야기,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쇼윈도’가 공개됐습니다. 파격적인 소재로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미스터리 치정 멜로드라마인데요. 욕망에 충실한 사람들의 심리전을 중심으로 인간 내면을 본격적으로 파헤치는 작품이라는 평가입니다.

배우 송윤아는 모든 것을 가졌으나 한 순간에 무너지는 삶을 맞게 되는 한선주 역을 맡아 휘몰아치는 인생의 굴곡과 감정 변화를 세밀하게 표현합니다. 완벽한 가정과 위험한 사랑, 두 가지를 모두 이루려는 신명섭 역은 배우 이성재가 맡았습니다. 배우 전소민은 가족을 갖겠다는 욕망으로 신명섭을 탐내는 윤미라 역을 선보입니다.


◆ 왓챠 : 세기의 대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DC 확장 유니버스의 대표작인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을 왓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배트맨과 슈퍼맨의 첫 크로스오버 영화로, DC 확장 유니버스의 포문을 열었던 ‘맨 오브 스틸’의 잭 스나이더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벤 애플렉과 헨리 카빌이 주연을 맡았는데요. 역사상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던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거대해진 세계관, 스펙타클한 스케일과 액션,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의 음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왓챠 : 개성 강한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왓챠가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를 독점 공개합니다.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속 깊숙이 품고 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입니다. ‘반장선거’(박정민 감독), ‘재방송’(손석구 감독), ‘반디’(최희서 감독), ‘블루 해피니스’(이제훈 감독)까지 아티스트들의 색깔이 묻어나는 네 편의 영화를 담았습니다.

‘언프레임드’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관객들로부터 제목과 이름 등 사전 정보 없이 봐도 누가 어떤 작품을 연출했는지 단번에 알 수 있을 만큼 아티스트들의 개성이 또렷하다는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 시즌 : 1~4세대 아이돌이 모였다, ‘우리 식구됐어요’

1세대부터 4세대에 이르기까지 각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돌이 모여 가상 가족을 이뤘습니다. 리얼리티 예능 ‘우리 식구됐어요’가 시즌에서 독점 공개되는데요. ‘우리 식구됐어요’는 혈연이 아닌 인연으로 새롭게 가족의 연을 맺고, 각기 다른 형태의 가상 가족이 되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입니다.

1세대 아이돌 god의 손호영부터 2세대 슈퍼주니어 예성, 원더걸스 유빈, 3세대 비투비 서은광, 4세대 아이오아이 출신 임나영, 더보이즈 현재, 아이즈원 출신 강혜원, WayV의 샤오쥔·헨드리·양양, AB6IX 이대휘 등 K팝 스타들과 아역배우 김강훈 등이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잊고 있었던 가족애와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30분 시즌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시즌 : 대만 청춘 스타들의 로맨스 ‘안녕, 나의 소녀’

추운 겨울, 옆구리가 시려오는 당신을 위해 대만 대표 청춘 스타들의 첫사랑 로맨스 영화를 처방해 드립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 ‘안녕, 나의 소녀’는 1997년도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간 주인공 정샹(류이호)가 오랜 짝사랑 상대였던 은페이(송운화)를 다시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990년대 대만을 그대로 재현해낸 배경에 ‘타임슬립’이라는 소재로 가슴이 간질간질한 ‘첫사랑’의 기억을 선보입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