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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 대표, “가치 있는 고객 경험 지향, 일하는 방식 혁신해야”

윤상호
- 2022년 신년사 발표…새해 준비 위해 미리 배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구광모 LG 대표가 이른 신년인사를 건넸다. 새해를 준비할 시간을 주기 위해서다. ’고객 경험‘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강조했다.

LG(대표 구광모)는 구광모 대표 신년사를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구 대표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에 우리가 더 나아갈 방향이 있다”라며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구 대표는 취임 직후부터 ’고객‘을 최우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지난 3년간 우리는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여러분의 고민과 실천 덕분에 고객들은 변화된 LG를 느끼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또 “지금까지 LG는 양질의 제품을 잘 만드는 일에 노력해 왔지만 요즘 고객은 그 이상의 가치를 기대한다”라며 “고객은 제품·서비스 자체가 아니라 직접 경험한 가치 있는 순간들 때문에 감동한다”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고객이 느끼는 ‘가치’는 사용하기 전과 후의 경험이 달라졌을 때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것을 느꼈을 때 만들어진다”라며 “우리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것도 바로 이런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이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생각과 일하는 방식도, 여기에 맞게 혁신해 가야 합니다”며 “고객 경험 혁신에 몰입하는 여러분이 우리 LG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며 한 명 한 명의 열정과 노력이 더 빛을 발하고 제대로 인정받는 LG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G는 2019년부터 시무식을 디지털 신년 메시지로 대체했다. 올해는 영어와 중국어 자막을 삽입 글로벌 구성원 접근성을 개선했다.
윤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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