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CJ ENM, ESG 리포트 첫 발간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CJ ENM(대표 강호성, 허민호)이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2021 ESG 리포트 : 콘텐츠와 커머스, 선한 영향력의 시작'에는 CJ ENM의 ESG 경영 철학, 실행 체계, ESG 활동 및 성과가 담겼다.

CJ ENM은 매년 ESG 리포트 정기 발행을 통해 임직원·고객·주주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ESG 정보 공개를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의 사업 부문과 히스토리 등 CJ ENM을 소개하는 ‘CJ ENM 오버뷰’와 ESG 경영 체계와 철학을 담은 ‘ESG 파운데이션’ 등 총 5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또,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ECP(Eco-balanced Content Production)를, 커머스 부문은 ECV(Eco-balanced Commerce Value-chain)를 ESG 철학으로 삼았다.

이를 기반으로 각 부문은 향후 콘텐츠 및 상품의 기획∙제작, 유통 등 전반적인 비즈니스 과정에서 세부적인 ESG 전략을 구축하고 활동을 추진한다.

CJ ENM 관계자는 “올해 2021년을 지속가능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각 사업 분야에 ESG 경영 철학을 뿌리내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면서 엔터테인먼트·커머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