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슈퍼캐스팅’ 일환으로 진행되는 네이버웹툰과 하이브(HYBE) 협업 캠페인이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네이버웹툰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슈퍼캐스팅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양사는 방탄소년단(BTS)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CCTV 라이브(Live) 영상을 올렸다. 이번 티저 영상은 CCTV 라이브에 등장했던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에피소드를 다뤘다. 진‧슈가에 이어 다른 멤버 영상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은 다음달 14일까지 웹툰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촬영 비하인드컷과 스페셜컷을 내놓는다.
이벤트 웹툰 ‘슈퍼캐스팅: BTS’ 7개 에피소드를 모두 정주행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식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웹툰은 다음달 1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K-팝(K-POP) 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업은 네이버웹툰이 지난 9월 발표한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슈퍼캐스팅은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규모로 구축해 온 지적재산(IP) 벨류체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IP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협업 파트너인 DC코믹스와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를 선보이며 공개 일주일 만에 50만명 구독자 수를 모았다.
슈퍼캐스팅을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웹툰과 웹소설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는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다음달 15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10개 언어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