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맥스와플,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와플은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사용자경험(UX)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심사를 거쳐 우수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티맥스와플은 현재 화상회의·메신저·메일·드라이브 등의 기능을 보유한 협업 툴 서비스다. 개인의 일상 및 기업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높은 직관성과 사용 편의성이 강점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굿디자인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티맥스와플은 앞으로 ▲정부 인증 심볼인 GD 마크 사용 가능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제도 적용 ▲조달청 우수제품제도 심사 시 가산점 획득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 지정 자격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우대 등 혜택을 받는다.

양정원 티맥스와플 대표는 “티맥스와플의 슈퍼앱 UX 디자인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원하는 서비스를 한 번에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UX 기술뿐 아니라 티맥스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커머스 등 다양한 신기술들을 적용하여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의 디지털 혁신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