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국내 클라우드 업계 최초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기존보다 강화된 준법경영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및 부패요소 관리,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 등을 평가해 수여한다.
에쓰핀테크놀로지의 관계사인 에쓰씨케이(SCK)와 에쓰피케이(SPK)는 2019년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3년 동안 유지하고 있다. ISO 37301 인증을 통해 관계사 모두 글로벌 수준의 투명경영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설명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의 강정수 부사장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모든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고취했다. 전체 계열사에서 3번째 ISO 인증임에 동시에 국내 클라우드 업계 최초로 ISO 37301 인증을 받은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준법경영으로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총판사 에쓰씨케이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베스핀글로벌의 합작법인이다.